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예기치 못한 버그를 마주할 때가 있습니다. 버그는 안드로이드 OS나 제조사 시스템, 3rd party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곳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의 문제라면 앱 제조사에 문의하고, OS 단의 문제라면 휴대폰 제조사에 버그를 제보하여 사용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LG 모바일에서는 퀵헬프 앱을 통해 오류증상을 문의하고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진행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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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보하고자 하는 오류의 증상재현 과정 기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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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헬프 앱에서 로그기록 활성화 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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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 증상 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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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헬프 앱에서 수집된 로그기록과 함께 증상 접수 (스크린샷, 화면녹화 등이 첨부되면 담당자가 이해하기 쉬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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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모바일 개발자의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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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후 오류 개선 업데이트 반영
직접 제보해보기
저는 LG WING 에서 간헐적으로 LG 페이 앱 아이콘이 비활성화되는 문제를 제보한 적이 있습니다. 스위블 업/다운을 10회 이상 반복할 경우 홈화면에 있는 퀵페이 아이콘이 비활성화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퀵페이를 사용해야하는 상황에서 퀵페이가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잦아 이건 꼭 개선되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해 해당 증상을 제보하고자 했습니다.
해당 증상의 로그를 기록하고 퀵헬프 문의하기에 접수하였고 3-4일 정도 후에 아래와 같이 답변을 받았습니다. 제 설명이 부족했는지 담당자 분께서 이해를 잘 못하셨네요 ㅠㅠ 그래서 이번엔 화면 녹화 자료를 첨부하여 다시 오류 증상을 접수했습니다.
다시 제보한 후 하루 만에 답변 받은 내용입니다. 제가 제보한 증상은 재현 경로가 명확하여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문제였어서 신속하게 처리되었던 것 같습니다. 유저는 이 과정에서 제조사의 문제인지, 앱의 문제인지 안내받을 수 있고, 제조사의 문제라면 추후 S/W 업데이트에 반영되도록 유관부서에 전달됩니다.
스마트폰의 기종도 다 다르고 사용하는 앱이나 구동 환경 등 스마트폰 작동에 미치는 변수가 정말 많습니다. 그만큼 미처 테스트 케이스에 들지 못한 버그가 있을 수 있는데요. LG 모바일 퀵헬프의 로그수집 기능을 이용하여 버그를 제보하면 버그 내용을 더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반영은 업데이트 주기가 짧은 최신 기종일 수록 빠르게 적용되는 것 같으니 LG 모바일 유저는 참고가 되었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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