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

LG폰 버그 제보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예기치 못한 버그를 마주할 때가 있습니다. 버그는 안드로이드 OS나 제조사 시스템, 3rd party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곳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의 문제라면 앱 제조사에 문의하고, OS 단의 문제라면 휴대폰 제조사에 버그를 제보하여 사용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LG 모바일에서는 퀵헬프 앱을 통해 오류증상을 문의하고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진행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보하고자 하는 오류의 증상재현 과정 기억

  2. 퀵헬프 앱에서 로그기록 활성화 ON

  3. 오류 증상 재현

  4. 퀵헬프 앱에서 수집된 로그기록과 함께 증상 접수 (스크린샷, 화면녹화 등이 첨부되면 담당자가 이해하기 쉬워요.)

  5. LG 모바일 개발자의 피드백

  6. 추후 오류 개선 업데이트 반영

직접 제보해보기

저는 LG WING 에서 간헐적으로 LG 페이 앱 아이콘이 비활성화되는 문제를 제보한 적이 있습니다. 스위블 업/다운을 10회 이상 반복할 경우 홈화면에 있는 퀵페이 아이콘이 비활성화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퀵페이를 사용해야하는 상황에서 퀵페이가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잦아 이건 꼭 개선되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해 해당 증상을 제보하고자 했습니다.

 

해당 증상의 로그를 기록하고 퀵헬프 문의하기에 접수하였고 3-4일 정도 후에 아래와 같이 답변을 받았습니다. 제 설명이 부족했는지 담당자 분께서 이해를 잘 못하셨네요 ㅠㅠ 그래서 이번엔 화면 녹화 자료를 첨부하여 다시 오류 증상을 접수했습니다.

 

다시 제보한 후 하루 만에 답변 받은 내용입니다. 제가 제보한 증상은 재현 경로가 명확하여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문제였어서 신속하게 처리되었던 것 같습니다. 유저는 이 과정에서 제조사의 문제인지, 앱의 문제인지 안내받을 수 있고, 제조사의 문제라면 추후 S/W 업데이트에 반영되도록 유관부서에 전달됩니다.

 

 

스마트폰의 기종도 다 다르고 사용하는 앱이나 구동 환경 등 스마트폰 작동에 미치는 변수가 정말 많습니다. 그만큼 미처 테스트 케이스에 들지 못한 버그가 있을 수 있는데요. LG 모바일 퀵헬프의 로그수집 기능을 이용하여 버그를 제보하면 버그 내용을 더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반영은 업데이트 주기가 짧은 최신 기종일 수록 빠르게 적용되는 것 같으니 LG 모바일 유저는 참고가 되었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