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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모바일의 프리미엄 A/S 서비스 : 퀵헬프

퀵헬프는 LG 모바일의 프리미엄폰 A/S 서비스를 위해 시작된 서비스입니다.

최근 LG 모바일은 사후지원을 강화하면서 프리미엄폰 뿐만 아니라 중급기 휴대폰까지 지원범위를 확대했는데요, 퀵헬프를 지원하는 LG 폰은 다음과 같습니다.

  • WING
  • VELVET
  • V50S ThinQ
  • V40 ThinQ
  • V50 ThinQ
  • V35 ThinQ
  • V30
  • V20
  • G8 ThinQ
  • G7 ThinQ
  • G6
  • Q52
  • Q92
  • Q8 2018

그렇다면 퀵 헬프 는 어떤 기능이 있을까요?

  • 상담원과 1:1 채팅
  • 스마트폰 자가진단
  • 오류 신고 (로그 전송) 및 담당자 피드백
  • LG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휴대폰 사용 팁
  • 유저 간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등이 있어요.

앱의 하단 메뉴는 두 개로 나뉘어 있어, 크게 두가지 서비로 구분할 수 있어요.

퀵헬프 홈 에서는 LG 담당자가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커뮤니티 에서는 유저 간 정보 공유, 각종 이벤트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A/S 서비스 🤵 활용하기

상담원과 1:1 채팅 방법 알아보기

 

LG 폰 고객센터 채팅상담 이용하기 (퀵헬프)

LG 휴대폰 사용 중 문의사항이 생겼을 때 대부분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실거에요. LG전자 서비스 에서 제공하는 고객지원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아래 챗봇 상담

chilbaek.tistory.com

 

스마트폰 자가진단 사용방법 알아보기

 

LG폰 빅데이터 기반 '자가진단' 사용후기

얼마 전 LG모바일은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폰 자가진단 기능을 LG WING에 적용했습니다. LG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퀵헬프 앱에서 사용가능한 서비스에요. 지금은 WING에 시범 적용되었고, 앞으로 G7

chilbaek.tistory.com

 

나만 겪는 것 같은 오류.. 직접 제보하고 싶을 땐 ➡️ 오류/문의 보내기

퀵헬프는 스마트폰 로그 기록 수집을 활성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로그 수집은 사용자가 동의했을 때만 활성화 되니 앱 사용에 너무 겁먹으실 필요는 없어요!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퀵헬프 앱에서 "오류/문의 보내기" 활성화

  2. 로그수집 동의

  3. 제보하고 싶은 오류 증상 재현

    (스크린샷 또는 화면녹화를 함께 진행하면 오류분석 담당자의 빠른 이해를 도울 수 있습니다.)

  4. 퀵헬프 앱에서 오류 유형 선택

  5. 제보하고자 하는 증상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증상, 증상재현 절차 등) 첨부

 

오류문의 담당자는 제보한 증상이 시스템 오류로 인한 것인지, LG 에서 의도한 정책인 것인지 판단하며,

문의 내용이 LG 시스템 문제임이 확인되면 해당 사항은 담당 부서에 전달되어 개선 요청이 접수됩니다.

 

저의 경우 윙에서 스위블 모드 전환시 간헐 적으로 LG페이의 퀵페이 바로가기 기능이 비활성화 되는 버그를 제보한 적이 있는데요.

로그 수집과 증상 재현 경로를 포함하여 제보한 결과 LG페이 앱 의 오류임이 확인되어 차기 업데이트에 반영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어떤 S/W 든 버그가 있기 마련이죠. 버그는 다양한 활용 씬에서 예기치 못하게 발생하는 만큼, 미처 테스트하지 못한 버그를 직접 제보하여 개선요청을 할 수 있다는 점은 퀵헬프 만의 차별화된 A/S 서비스라고 보여집니다.

 

커뮤니티 활용하기

퀵 헬프 커뮤니티 또한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요. 제가 누렸던 사용경험은 다음과 같아요.

  • 게시글을 통해 LG 모바일 각 부서의 담당자와 소통
  • 각종 이벤트 참여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쿠폰 받기
  • 같은 기종/타 기종 유저와 소통

버그인지 아닌지 애매할 때?  사용설명서는 알려주지 않는 세부적인 사항이 궁금할 때?

이런 경우에는 퀵헬프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퀵헬프에는 추천왕, 지식왕, 팬덤 등 특별 등급을 부여받은 유저분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문의글은 남기면 어떨 땐 고객센터보다도 더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도 있어요.

이것이 집단지성!

 

때로는 LG 담당자가 직접 답변을 달아주기도 합니다.

저의 경우 주기적으로 생체인증이 아닌 패턴을 요구하는 경우가 궁금해서 커뮤니티에 글을 남겼었는데요.

담당자분의 구체적인 정책 설명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최근 들어 퀵헬프 커뮤니티에 담당자 답변이 빈번하게 달리고 있습니다.

이는 꼼꼼히 유저 반응을 모니터링하고 피드백이 된다는 반증이겠죠? LG 폰을 응원하는 소비자 입장에서 정말 반가운 부분입니다!

게시글 제목에 LG 마크가 있으면 담당자 답변이 등록된 경우!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쿠폰 받기

퀵헬프에서 제공하는 쿠폰은 LG스마트월드 스토어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케이스, 충전기 등의 악세사리는 물론이고 LG 전자의 모든 전자제품 (가전/PC/헬스케어)과 풀무원, CJ, 종가집 등의 식품류, 정관장 홍삼 등의 건강식품류 를 구매할 수도 있어요.

 

일반 쇼핑몰과는 다르게 쿠폰을 여러개 중복적용 할 수도 있는데요.

저는 최근에 그간 모은 쿠폰을 몰빵! 해서 최신형 톤프리 TFN7을 0 원에 구매했습니다! 👏👏

 

워후!

 

퀵헬프 쿠폰은

  • 매일 출석체크시 랜덤 확률로 당첨
  • 퀵헬프 활동 시 지급되는 포인트를 마일리지로 변경, 마일리지를 쿠폰으로 교환
  • 퀵헬프 이벤트 참여

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LG 팬덤 활동을 한다면 팬덤 활동에 따른 쿠폰도 있습니다! (🙋‍♂️)

 

LG 모바일의 프리미엄 A/S 서비스 퀵헬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퀵헬프 활동을 하다보면 LG 모바일 담당자들의 댓글 피드백을 빈번히 볼 수 있는데요.

피드백을 보다보면 폰을 개발함에 있어서 절대 허투루 만들지 않았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일례로, 퀵헬프의 어느 Wing 유저분께서 V50 듀얼스크린의 게임 컨트롤러를 윙 세컨드 스크린에도 적용시켜 달라는 요청글이 있었습니다.

이에 LG 기능 담당자는 다음과 같이 답변해주었습니다.

요청사항을 검토하고 의사결정되기까지의 과정을 상세히 답변해주다니 꽤 놀랐어요.

결론적으로 유저의 요청사항이 반영되지는 못했지만, 어느정도 납득할 수 있었습니다.

적어도 유저 피드백을 허투루 듣지 않고, 다양한 사용 시나리오에 대해 고려하면서 신중히 검토되고 있다는 점은 알 수 있었네요.

 

 

이런 퀵헬프 활동이 은근 재밌습니다 ㅎㅎ

위 사례 처럼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경우도 있고요,

출석 체크로 간간히 나오는 쿠폰도 쏠쏠하거든요!

 

커뮤니티에 게시글을 보다보면 휴대폰에 관련한 지식도 쌓여서 더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도 있어요.

기종별로 게시판이 구분되어있어 같은 기종을 쓰는 유저와 소통하면서 궁금한 점을 해결하거나, 업데이트 정보와 활용팁들을 얻을 수 있답니다.

 

LG 폰 유저라면 지금 퀵헬프 앱을 한번 실행해보세요!